티스토리 뷰




파리여자의 남프랑스 여행 반려 


떠나요 남프랑스로 우리부부와 포니는 여름에 남프랑스로 휴가를 다녀왔어요 

그동안 둘이서는 휴가를 참 자유롭게 다녔지만 이제는 반려견 와 함께하는 여행이니까 반려견 맞춤형여행 계획을 짜야지요 

 그동안은 우 리끼리야 어딜가든 호텔을 이용했으니 여행이 참 심플하고 편했어요 하지만 남프랑스에 포니를 데리고가는건 또 처음이라이것저것 신경쓸것이많네요 
우선 남프랑스는 기차나 비행기로 이동해야하고 이동 시간도 길어지고 보통 주씩 머무르기때문에 반려견과 함께 지내기에 좀 더 편안하고 자유로운 곳이 없을그렇게 고민 하다가 

호텔이 아닌 남프랑스 개인의 메종단독주택을 통째로 빌리기로 했습니다 프랑스의 대부분 호텔은 반려견 동반됩니다 

이 나라의 반려견은 그냥 가족이에요되고 안되고의 문제가 아님 하지만 호텔은 아무래도 반려견들이온전히 자유롭긴조금 어렵겠죠 공공시설에 대한 제약은 분명존재하니까요 
 그래서 결국 우리는 남프랑스 여행을 위한 메종단독주택들을찾기 시작했어요 우리부부는 포니와 함께좀 더 편안하고 느긋한 곳을 찾고싶었어요 그래 집을 통째로 빌리는거다 

프랑스는 여름에 공식적으로 주씩 여름 휴가를 떠나는거 다 아시죠 프랑스 사람들에게 여름휴가월은 년 중 가장 중요한 시즌이에요프랑스 대통령도 월엔 휴가를 떠나죠프랑스에서 쉼 은 그만큼 중요한 의식이에요월의 파리엔 파리 사람들이 없어요월부터 프랑스 사람들의 대화는 휴가 어디로가 언제가로 시작됩니다

월이 되면아직 떠나 사람들의대화는아직 휴가 안간거야 왜월이 되면 태닝된 피부로 서로 다녀온 휴가이야기를 풀어놓지요월에 파리에 남아있다는건 파리 사람들에겐꽤 쓸쓸한 일이에요특히 월의 지중해는 월월부터 예약이 완료되기 때문에 미리미리 휴가계획을 세워야해요월의 지중해는 가격도 천정부지로 치솟거든요 으


당연히반려견 기차표도 구매해야되지요사람타는데 그냥 껴서 타는거아니에요포니도 기차표사서 제대로 탑승합니다반려견 기차표는 반려견 몸무게에 따라 가격이 달라져요 
몸무게 미만초과에 따라검표원 아저씨가 와서 강아지 티켓 검사합니다검표원 왈 얘는 딱보니 넘겠는데요와 아저씨 진짜 도사시네 맞아요 이에오 

포니의 질펀한 궁댕이는 왠만한 사람좌석 개 분량이에요포니는 기차에서 한번도 찡얼거리지 않고 시간을 얼마나얌전히 가는지참 대견해요포니는 견생 년동안 자동차 기차 배 비행기 까지모두 타본 녀자가 되었어요심지어 엄마랑같이 말도 타봤대요 

당연히형견들도 기차함께 탈수 있어요입마개니 케이지니 그런거 필요없어요프랑스는 사람이고 동물이고 이렇게 같이 살아가는겁니다인생 뭐 있어요함께 사는거지요프랑스가 이런건좀 멋져요 



올레도착했어요우리 부부와 포니 셋이서 여름휴가를 보낼 메종이에요포니가 실컷 뛰어놀 수 있겠죠누구 눈치도 없이옷을 벗든지 말든지고기를 볶던지 말든지하하완전히우리 세상이다 


여보고맙수이런 집을 찾아내다니단독주택인데 평 


저도 그동안 호텔만 다녀봤지이런 메종을 단독으로 빌려본 건 처음이라시작은 우리 개딸램을 위한거였지만 우리도 이런곳에서 진짜 쉼 을즐길 수 있겠네요파리에 있 멍뭉이 친구들 다 데려와도 되겠어 마리 풀어놔도 거뜬하겠다여보 우리가 너무 화끈했나봐우리도 메종이 첫 경험이라 이래요 


그런데 우리 오늘은 이방 내일은 저방 돌아가면서 자야하나아님 각방써뭐 여기까서 각방을 왜써 방이 넘치니까이게 뭔일이래 


이건 포니방이네 가족들 친구들 불러서 같이 왔었으면 너무 좋아했겠다강아지 있는 집들 다 놀러맘껏 뛰어놀아요내년엔 꼭 그렇게 하자이판 사판 개판다 불러보자고 


도착하자마자 포니는 열일중 이에오집안 구석구석 검사중이거든요오늘안에 검사가 끝나며 정원이며 뒷마당에 수영장까지 바쁘다바뻐 


바쁨바쁨포니 개바쁨 


포니야그래도 엄마는 너무 좋다도시에 사는 우리가 언제 이렇게 뛰어놀아 볼 수 있겠니엄마가 꿈꾸는게 이런거야이런게 진짜 휴가지그리고 나중엔 여러 멍멍이 친구들이랑 이런 곳에서 살고싶다고저는 멍뭉이 친구들을 사랑합니다

조그만 정원이 있는 집이라면 대형견도 함께할 수 있을텐데 항상 마음만 가득해요유기견 친구들도 입양해서 다같이 행복하게 살았으면해요 반려견은 사랑입니다 


반려견와 함께하는 남프랑스 여행이에요즐거운 추억쌓고 파리로 돌아갈니와 함께라서 오늘도 행복합니다















댓글